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및 만들기 방법
by 오준희 업데이트 시간 2023-12-01 / 업데이트 대상 iPhone Tips
아이폰 벨소리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전화나 메시지 등을 받을 때 울리는 소리를 의미합니다.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여러 가지 사운드 중에서 벨소리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원하는 벨소리를 설정하여 특정 사운드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벨소리는 사용자가 기기 설정에서 선택하거나, 개인화된 벨소리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벨소리를 어떻게 만들고 바꾸는지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트 1 :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원하는 음악을 벨소리로 만들기 위해서는 음원 파일을 먼저 추출해야 합니다. 단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음악, 유튜브, 멜론등 뮤직 앱을 실행하여 원하는 음악을 검색해 줍니다.
- 다음 화면을 아래로 드래그하여 제어센터에서 화면기록을 터치하여 화면을 녹화해 줍니다. 그리고 음악을 재생해 줍니다.
- 음악이 끝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터치하여 녹화를 종료해 줍니다.
이러면 음악을 추출하는 모든 과정을 끝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 벨소리는 30초만 설정 가능하기에 녹화된 영상을 편집 모드에서 30초로 짤라 낼 수 있습니다.
파트 2 :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
다음으로 녹화된 음악을 벨소리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먼저 앱 스토어에서 벨소리메이커를 다운로드 하여 실행해 줍니다.
-
메인 화면에 있는 플러스 버튼을 클릭하여 비디오에서 가져오기를 클릭해 줍니다. ( 권한 팝업 창이 뜨면 전체 접근 허용을 클릭해 줍니다.)
-
녹화된 음원이 앱에 추출되면 클립에서 음원 사용 구간과 음량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편집된 음원은 메인화면에서 다시 저장됩니다. 원하는 음원을 선택하여 더보기란에서 MP3모드로 선택해 줍니다.
-
MP3로 전환된 음원을 다시 메인화면에서 터치하여 만들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GarageBand앱으로 공유해 줍니다.
-
GarageBand을 열어 최근항목에서 벨소리 내보내기를 선택해 줍니다.
-
그러면 완성된 벨소리가 설정 사운드 및 햅택에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파트 3 : 실수로 삭제한 음악 데이터 복구하는 방법
이렇듯 힘들게 만든 음원을 실수로 삭제하면 어떻게 복구해야 할까요? 이런 경우 사용자가 저장한 음악 파일이나 음악 라이브러리에서 실수로 삭제되어 없어진 데이터를 다시 찾거나 복구해야 합니다. 아래 Tenorshare UltData(테너쉐어 얼트데이터)로 음원 데이터를 어떻게 한번에 복구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UltData 복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실행해주세요.컴퓨터에서 UltData를 시작하고 복구할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컴퓨터에 연결해 주세요. 그리고 "iOS 장치에서 데이터 복구" 옵션을 선택합니다.
-
아이폰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USB 케이블로 컴퓨터 또는 Mac에 연결합니다.
-
UltData 프로그램이 iOS 장치에서 손실된 데이터를 스캔합니다. 소프트웨어가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감지하면 스캔 및 복구할 항목을 선택하거나 모두 선택한 다음 "스캔"을 선택합니다
-
복구 전 사라진 데이터 미리 보기. 이제 스캔한 모든 파일이 카테고리별로 프로그램에 나열됩니다. 여기서 데이터를 미리볼수 있어 삭제되거나 손실된 데이터를 선택적으로 복원하거나 전부 복원할수 있습니다.
-
복구할 음원 파일을 클릭하고 장치 또는 pc에 복구 해줍니다.
그럼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에서 사라졌던 음원 데이터를 컴퓨터에서 저장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결론
사용자가 직접 만든 또는 다운로드한 음악이나 소리 파일을 아이폰의 벨소리로 설정하는 것을 선호하는 사람이 훨씬 많은데요.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몇 가지 사운드를 제공하지만, 개인 맞춤형 벨소리를 사용하면 그 외의 다양한 음악이나 소리를 벨소리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별도의 음악 파일을 아이폰에 전송하고, 해당 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개인 맞춤형 벨소리를 사용하면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는 독특한 벨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힘들게 제작한 맞춤형 벨소리를 실수로 삭제하거나 잃어버렸다면 Tenorshare UltData(테너쉐어 얼트데이터)로 클릭 한번으로 쉽게 복구할 수 있으니 안심하고 사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